전력제어가 가능한 혼합형 게이트 구동 방식의 전자식안정기 및 그 제어방법

Electronic ballast using mixed gate-driving method forpower control and method for controlling electronicballast

본 발명은 전력제어가 가능한 혼합형 게이트 구동 방식의 전자식 안정기에 관한 것으로, 전원을 공급하는 전압원; 램프부에 흐르는 전류를 트랜스포머의 제1 권선을 통해 감지하고 상기 트랜스포머의 제2, 제3 권선을 통해 유기된 전류를 소정의 게이트 드라이버에 입력하여 소정의 파워스위치를 켜줌으로써 일정한 방향으로 전류를 출력하다가, 제어회로의 신호에 따라 상기 파워스위치를 꺼줌으로써 파워 스위치의 역병렬 다이오드를 통해 상기 전류의 방향과 반대 방향의 전류를 출력하는 자려식 하프 브리지 컨버터; 램프와 공진회로를 포함하는 램프부; 및 상기 파워스위치를 끄기 위해 상기 자려식 하프 브리지 컨버터의 제4 권선을 단락시키는 신호를 발생하는 제어 회로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