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의료영상 데이터의 가시화방법Visibility Method of 3-Dimension Medical Image Data

본 발명은 3차원 의료영상 데이터의 가시화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부 표본 3차원 데이터로부터 저해상도 영상을 구하고 저해상도 영상 또는 깊이정보와 3차원 데이터를 이용, 고화질의 영상을 구현하여 의료영상의 3차원 데이터를 가시화하고 실시간 처리를 할 수 있는 3차원 의료영상 데이터의 가시화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3차원 데이터를 2x2x2의 크기 블록으로 평균하여 부 표본화된 데이터에서 저해상도 영상 또는 깊이 정보를 구하고 2차원으로 보간하여 저해상도 영상을 구하는 제1단계와, 상기 제1단계의 저해상도 영상과 원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해상도 영상을 구하는 제2단계로 구성된다.본 발명에 의하면 고해상도의 MIP 및 VR 영상을 얻는 데 필요한 계산시간을 절약하여 화질을 가변하면서 빠르게 고화질 영상을 볼 수 있는 효과가 있다.3차원 의료영상, MIP, VR, 저해상도, 부표본화, 연관성, 깊이정보. 계층적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