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분할을 이용한 고속 가변장부호 복호기A fast variable-length decodeer using plane separation

본 발명은 평면분할을 이용한 고속 가변장부호 복호기에 관한 것이다. 특히 데이터의 입력부의 평면을 분리하여 가변장길이 부호의 부호길이, 부호판단 및 다음단계에서 처리될 부호의 입력을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가변장부호의 복호화 처리속도를 향상한 고속 가변장부호 복호기에 관한것이다. 종래의 가변장부호 복호기에서의 디코딩과정은 현단계에서 디코딩과정을 시간으로 나타낸 복호기구조의 수행시간의 총합이 경과하여야만 다음단계의 디코딩과정을 수행하는 반면에, 본 발명은 데이터입력평면을 입력평면 및 논리합평면으로 분할하고, 상기 분할된 데이터입력평에서 2개의 이동과정과 가산기 및 감산기에서 부호길이신호의 가감연산에 의해 상기 입력평면 및 논리합평면에 비트스트림 공급여부를 제어하여 주는 제어신호를 동시에 수행함으로써, 디코딩과정을 시간으로 나타낸 복호기구조의 수행시간 중, 각각의 Tips, Tops, Td에서 최후에 완료되는 시간이 한단계의 디코딩 완료시간으로써, 멀티미디어의 실시간 저장, 편집 또는 HDTV에 응용할 수 있는 복호수행시간을 단축한 고속 가변장부호 복호기를 제시한다. 평면분할, 입력평면, 논리합평면, 디코딩, 가변장부호 복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