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망의 흐름 제어시스템 및 방법flow scheduling system and method for home network

이 발명은 홈 망에서 스탑앤웨이트(stop and wait) 방법을 개량한 흐름 제어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다수의 지능형 어플라이언스와 다수의 비지능형 어플라이언스로 이루어진 홈 망에 연결되어 상기 다수의 지능형 어플라이언스와 다수의 비지능형 어플라이언스에 명령 프레임을 전달하는 서버를 포함한 흐름 제어시스템은, 사용자의 명령을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명령 프레임을 생성하는 프레임생성부와, 상기 프레임생성부에서 생성된 명령 프레임을 각 어플라이언스별로 분류하는 분류부와, 상기 분류부에서 각 어플라이언스별로 분류된 명령 프레임을 각각 임시저장하는 다수의 큐와, 상기 다수의 큐에 임시저장된 명령 프레임들의 작업순서를 어플라이언스별로 스케줄링하는 다수의 스케줄러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