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체 부착형 센서 및 모니터링 장치A BODY ATTACHING TYPE SENSOR AND MONITORING APPARATUS THEREOF

실시예는 생체신호를 측정하기 위한 센서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에 따른 센서는, 피부에 부착 가능하도록 형성되고, 각각 서로 다른 종류의 생체신호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복수의 단위 센서층이 적층되어 있는 센서층, 센서층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전원부, 및 인체로부터 생체신호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전극을 포함하고, 복수의 단위 센서층은 감지전극을 통해 감지된 신호를 각각 입력 받고, 입력된 신호를 측정할 수 있을지 여부를 판별한 후, 감지된 신호를 측정할 수 있는 해당 단위 센서층이 활성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