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용형 모니터링 장치WEARABLE MONITORING DEVICE

본 발명은 착용형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기능을 갖는 모듈을 적층하여 구성할 수 있는 착용형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착용형 모니터링 장치는 피검체에 접착식으로 고정되는 착용형 모니터링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피검체에 접착이 가능한 접착부재, 접착부재 상에 고정되며, 데이터 또는 전력을 송수신하기 위한 통신부 및 접착부재 상에 고정되며, 통신부와 전기적으로 연결된 제1 소자부를 포함하고, 통신부는 기설정된 공진주파수를 갖는 무선통신부이고, 통신부는 저항, 인덕턴스, 및 가변커패시터가 연결된 RLC 브릿지와, 인덕턴스의 변화 여부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면서 가변커패시터의 값을 변화시켜 공진주파수를 기설정값으로 유지시키는 커패시턴스 보상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