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캐스팅 네트워크 온 칩, 그 시스템 및 네트워크 스위치MULTI CASTING NETWORK ON CHIP, SYSTEMS THEREOF AND NETWORK SWITCH

본 발명은 멀티캐스팅 네트워크 온 칩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멀티캐스팅 네트워크 온 칩은 상위 입력포트와 복수의 상위 출력포트를 가지며, 상위 입력포트가 멀티캐스팅 가능한 IP(intellecture property)의 출력포트와 연결된 상위 스위치 라우터 및, 로컬 입력포트와 복수의 로컬 출력포트를 가지며, 로컬 입력포트가 복수의 상위 출력포트와 연결되고, 복수의 로컬 출력포트가 복수의 종착 IP의 입력포트와 연결된 복수의 로컬 스위치 라우터를 포함하되, 멀티캐스팅 가능한 IP에서부터 상위 스위치 라우터와 복수의 로컬 스위치 라우터를 거쳐 복수의 종착 IP까지 트리 구조로 연결되며, 상위 스위치 라우터와 복수의 로컬 스위치 라우터 각각은 패킷의 라우팅 정보에 따라 자신의 입력포트로부터 자신의 출력포트들로 멀티캐스팅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네트워크 온 칩 상에서 동일한 데이터를 받기를 원하는 IP들에게 여러 번의 데이터 전송 없이 동시에 동일한 패킷을 전송할 수 있으므로, 데이터 전송에 필요한 총 싸이클 수와 에너지를 최소화 할 수 있다. 네트워크 온 칩(Network-on-Chip), 멀티캐스팅(Multi-casting), 브로드캐스팅(broad-casting), 패킷, 라우터, 라우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