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에서 복수의 물체를 감지하는 방법 및 장치APPARATUS AND METHOD FOR DETECTING A PLURALITY OF OBJECTS IN AN IMAGE

본 발명은 영상 처리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영상에서 복수개의 물체를 감지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영상처리장치에 입력된 영상에서 복수의 물체를 감지하는 방법은, 상기 입력 영상의 정적 특성과 동적 특성을 이용하여 현출 맵(saliency map)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현출 맵에서 설정된 기준값 이상의 현출도를 갖는 점을 시드점으로 정하여 하나 이상 선택하는 단계, 상기 시드점 각각에 대해, 상기 입력 영상에서 상기 시드점과 그 주변 점들의 유사도를 평가하여 상기 시드점과 유사한 것으로 판단된 점으로 이루어진 유사영역을 판정하는 단계 및 상기 유사영역을 물체 영역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