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수단을 이용한 정보 제공 시스템Information providing system using vehicular networks

본 발명은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도로 상에 위치 또는 대로변에 위치한 광고장치의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도로 환경 정보를 수집, 분석하여, 이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교통수단을 이용한 정보 제공 시스템은 정보운영서버에서 생성된 업데이트 광고 정보를 다수의 교통수단에 장착된 교통수단단말기에 전송하여, 교통수단의 이동에 따라 도로 상에 설치된 광고장치의 광고 내용을 업데이트하고, 교통수단단말기에서 측정된 도로 환경 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