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환경에서의 가상 네트워크 요청에 대한 자원 임베딩 장치 및 그 방법Method and Apparatus for Embedding Resource for Request for Virtual Network in Mobile Environment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상기 가상 네트워크 임베딩명령에 포함된 가상노드 중에서 가상노드의 자원요구량과 해당 가상노드에 맞물린 가상링크의 자원요구량과의 합이 최대인 제1가상노드를 상기 물리 네트워크 내의 물리노드 중에서 물리노드의 자원보유량과 해당 물리노드에 맞물린 가상링크의 자원보유량과의 합이 최대인 제1물리노드에 임베딩하는 제1임베딩단계; 임베딩되지 않은 가상노드 중에서 하나 이상의 기 임베딩된 가상노드와의 홉 거리(Hop Distance)의 합이 가장 작은 제2가상노드를 임베딩되지 않은 물리노드 중에서 어느 하나에 매핑하되 임베딩되지 않은 물리노드 중에서 기 임베딩된 물리노드로부터의 최단 가중 거리의 합이 최소인 제2물리노드에 매핑하는 단계; 및 상기 제2가상노드와 하나 이상의 기 임베딩된 가상노드와의 가상링크는 상기 제2물리노드와 기 임베딩된 물리노드와의 가중 거리가 최소 가중 거리를 갖는 경로를 매핑하여 임베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원 임베딩 방법 및 그 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