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영상 통신 시스템에서의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의 설정 방법METHOD FOR CONTROLLING THE TARGET BIT ERROR RATE OF EACH PACKET IN WIRED AND WIRELESS VIDEO COMMUNICATION SYSTEMS

【과제】 패킷 단위로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를 다같이 다르도록 설정하고 있는 유무선 영상 통신 시스템에서의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의 설정 방법 및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의 설정 방법을 적용한 유무선 영상 통신 시스템에서의 영상 전송 방법. 【해결 수단】 영상 패킷을 갖고 있는 영상 정보의 중요도를 판단하고,영상 패킷의 비트 에러 확률(BEP)기준치를 다르도록 설정한다.중요한 패킷의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는 낮게 하고,보다(부터) 중요하지 않는 패킷의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는 높이다.이와 같은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를 만족하기 위해(때문에) 유무선 통신 시스템에서는 FEC와 전력 제어 기법을 적당하게 사용한다.또,영상 패킷이 통과한 무선 채널의 수에 의하고,각 유무선 구간에서 비트 에러 확률 기준치를 다르도록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