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메시 네트워크 시스템, 상기 무선 메시 네트워크 시스템의 가상 노드 생성 방법, 유니캐스트 패킷 라우팅 방법 및 스케줄링 방법Wireless mesh network system, generating virtual node, unicast routing method, and schedul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무선 메시 네트워크 시스템은 특정 메시 노드를 기준으로 전송 영역 이내의 연속한 두 개 또는 세 개 사분면에 어떠한 메시 노드들도 존재하지 않는 경우, 그 기준이 되는 특정 메시 노드의 전송 영역 이내에 가상 노드를 한 개 이상 생성한다. 또한, 도메인 내의 메시 노드간 유니캐스트를 지원하기 위해서 상향 및 하향 포워딩 기법을 혼합하여 라우팅한다. 또한, 물리계 장 이론에 근거하여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메시 노드들에 할당한 포텐셜값을 기반으로 메시 노드들의 채널 접근 순서를 정한다. 이때, 무선 메시 네트워크를 통제하는 중앙 처리부에 의한 중앙 제어 방식 또는 메시 노드 별로 경쟁 방식을 이용한 분산 제어 방식에 의하여 채널 접근 순서를 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