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CWDM 신호 전송 시스템 및 동 시스템에서의파장 할당 방법A bidirectional CWDM signal transmission system and awavelength assignment method therein

본 발명은 양방향 저밀도파장분할 다중방식(CWDM) 신호 전송 시스템 및 동 시스템에서 역산란과 반사의 영향을 줄이기 위한 파장 할당 방법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양방향 신호 전송에 사용되는 상향 신호와 하향 신호의 파장을 다르게 할당함으로써, 온도 조절에 상관없이 소정 방향의 신호에 대한 역산란 및/또는 반사에 의한 신호와 반대 방향에서 보낸 신호 사이의 간섭 성분이 신호의 주파수 대역을 벗어난 곳에 생성되도록 하여 역산란 및/또는 반사에 의한 악영향을 줄일 수 있다. 양방향, 저밀도파장분할 다중방식(CWDM), 역산란, 가입자 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