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어도 3개의 전극을 갖는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를이용한 파장 제어장치The wavelength control device using Fabry-Ferot laserdiode with three over contact

본 발명은 적어도 3개의 전극을 갖는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를 이용한 파장 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가입자망의 전송광원으로 사용되는 페브리-페롯 레이저 다이오드의 발진모드 파장 및 이득 최대치 파장을 전극이 여러 개인 페브리 페롯 레이저의 주입전류로 제어함으로써 온도에 의한 발진파장의 변화로 인한 시스템의 성능저하를 해결하는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적어도 3개의 전극을 갖는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를 이용한 파장 제어장치는 광대역 비간섭성 광원; 상기 광원에서 나온 빛을 통과시켜 도파로 배열격자로 보내는 광회전기; 상기 광회전기를 통과한 빛을 필터링하는 도파로 배열격자; 상기 도파로 배열격자에서 필터링된 빛을 주입받는 적어도 3개의 전극을 갖는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 상기 적어도 3개의 전극을 갖는 페브리 페롯 레이저 다이오드에 주입된 전류를 제어하는 전류제어장치; 및 상기 도파로 배열격자로부터 빛을 수신받는 수신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