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 광 네트워크 장치The wavelength-division multiplexed passive optical network apparatus

본 발명은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 광 네트워크에 관한 것이다. 특히, 비간섭성 광에 파장 잠김된 파장분할 다중방식 광통신용 광원을 이용한 파장분할 다중방식 수동형 광 네트워크에서 광 손실을 최소화하여 전송 품질 및 전송 거리를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4 단자 광경로 설정기에 따르면, 광 송신기에 주입되는 비간섭성 광을 증가시킴으로 파장분할 다중방식 광통신용 광원의 파장 잠김 현상을 향상시킨다. 또한 본 발명의 4 단자 광경로 설정기는 광 전송 선로의 손실을 감소시키거나 4 단자 광경로 설정기내에 광증폭기를 삽입함으로서 광 전송 선로의 손실을 보상할 수 있다.이를 위해 본 발명에서는 4 단자 광경로 설정기를 제시하고, 추가 손실이 없는 장애 복구 방법을 제시하였다.파장 장김, 파장분할 다중, 수동형 광 네트워크, 중앙 기지국, 원격 분배 노드, 광 가입자, 광파장 필터, 장애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