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역 광증폭기Wide band optical amplifier

본 발명은 파장분할다중방식 광전송장치용 광대역 광증폭기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특히 이득대역이 다른 광증폭기들을 중간단 소자가 공유되도록 결합한 경제적인 광대역 광증폭기를 제공하는 것이다.본 발명에서는 이득대역이 다른 둘 또는 그 이상의 광증폭기들을 병렬로 결합하여 넓은 대역에서 광신호를 증폭할 수 있는 광대역 광증폭기를 제시하되, 특히 본 발명에 따른 광대역 광증폭기는 서로 다른 광증폭기에서 증폭되는 파장대역이 다른 광신호들이 하나의 중간단 소자를 공유하도록 구성된다.따라서 이득대역이 다른 광증폭기를 병렬로 결합하여 얻을 수 있는 장점들을 충분히 살리면서도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또한 공유되는 공통 중간단 소자 내에서는 두 대역의 광신호가 서로 반대방향으로 통과하므로 중간단 소자의 공유로 인한 광비선형 현상의 증가를 줄일 수 있고, 특정 방향으로만 광신호를 통과시킬 수 있는 소자를 공통 중간단 소자로 사용하더라도 서로 다른 대역의 광신호가 공유할 수 있는 광증폭기도 제공한다.광대역 광증폭기, 다중화기, 역다중화기, 공통 중간단 소자, 중간단 소자, 광전치 증폭기, 광전력 증폭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