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자 망 접속 장치APPARATUS FOR LIFELINE COMMUNICATION IN OPTICAL ACCESS NETWORK

본 발명의 중앙국과 광섬유를 통해 연결되어 광신호를 송수신하는 가입자 망 접속 장치는, 상기 중앙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다운 스트림의 데이터 및 영상 채널을 수신하는 고속 수신부와; 상기 중앙국에 송신할 업 스트림의 데이터 및 영상채널을 생성하는 고속 구동부와; 상기 중앙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다운 스트림의 음성 채널을 수신하는 저속 수신부와; 상기 중앙국에 송신할 업 스트림의 음성 채널을 생성하는 저속 구동부와; 상기 중앙국으로부터 전송되는 다운 스트림의 데이터 및 영상 채널과 음성 채널을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고속 수신부와 저속 수신부에게 제공하는 광 검출부와; 상기 고속 구동부와 저속 구동부에서 생성된 업 스트림의 데이터 및 영상 채널과 음성 채널을 광신호로 변환하여 상기 중앙국에게 전송하는 레이저 다이오드와; 상용전원의 정상 공급시 상기 고속 구동부와 고속 수신부에게 구동전원을 공급하는 전원공급부와; 상용전원의 정상 공급시 상기 전원공급부로부터 전원을 입력받아 충전하고 정전시 상기 저속 구동부와 저속 수신부에게 충전한 전원을 방전하는 충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