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지상파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 수신기 및 수신 방법INTEGRATED TERRESTRIAL MOBILE MULTIMEDIA BROADCAST RECEIVER AND RECEIV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지상파 모바일 멀티미디어 방송을 수신하는 수신기 및 그 수신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한국, 중국 및 일본 통합 지상파 방송 수신기는 비디오 스트림, 오디오 스트림, JPEG/PNG 스트림, SD 및 OD를 파싱하고, 비디오 스트림, 오디오 스트림, JPEG/PNG 스트림, SD 및 OD를 코덱(Codec) 분기부로 입력하는 TS 파서(Parser)부, MPEG2_AAC, MPEG4_AAC, MPEG4_BSAC, H264(620-4) 및 JPEG/PNG를 디코딩하는 코덱부, 디코딩된 스트림들의 시간을 제어하는 DTS(Decoding Time Stamp) 시간 제어부(Dts Clock Control), TS 파서부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오디오, 비디오, 데이터 코덱으로 분기하는 코덱 분기부, 코덱부(620)에서 디코딩된 비디오 스트림을 저장하는 VIDEO RING 버퍼(BUFFER), 코덱부(620)에서 디코딩된 오디오 스트림을 저장하는 AUDIO RING 버퍼, 코덱부(620)에서 디코딩된 JPEG/PNG 스트림을 저장하는 BIFS(JPEG/PNG) RING 버퍼, AUDIO RING 버퍼에 저장된 오디오 스트림을 외부 스피커로 출력하는 Audio CallBack, VIDEO RING 버퍼에 저장된 비디오 스트림을 외부 디스플레이로 출력하는 비디오 렌더링 태스크(Video Render Task) 및 BIFS(JPEG/PNG) RING 버퍼에 저장된 JPEG/PNG 스트림을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로 출력하는 BIFS 렌더링 태스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하나의 지상파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 수신기를 이용하여 한국, 중국, 일본의 지상파 이동 멀티미디어 방송을 모두 수신하여 수신할 수 있다. 통합 지상파, 방송 수신기, 방송 수신 방법, TS 스트림, PAT(Program Association 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