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막 태양전지의 박막 형성장치(Thin Film Forming Apparatus For Thin Film Solar Cell)

본원발명은 박막 태양전지의 박막 형성장치에 관한 것이다. 상기 박막 태양전지의 박막 형성장치는 박막 태양전지의 박막을 형성하기 위하여 증기를 배출하는 배출수단이 서로 나란하게 배치되어, 태양전지용 그래파이트(graphite) 기판의 상부면에 연속적으로 박막을 형성할 수 있다. 상세하게, 상기 배출수단은, 태양전지용 그래파이트 기판의 전면에 밴드갭이 큰 p형 반도체 소스의 증기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포함하는 밴드갭이 큰 p형 반도체층을 형성하는 제 1 배출수단, 상기 밴드갭이 큰 p형 반도체층의 상부면에 밴드갭이 작은 p형 반도체 소스의 증기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포함하는 밴드갭이 작은 p형 반도체층을 형성하는 제 2 배출수단, 상기 밴드갭이 작은 p형 반도체층의 상부면에 n형 반도체 소스의 증기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포함하는 n형 반도체층을 형성하는 제 3 배출수단 및 상기 n형 반도체층이 형성된 그래파이트 기판에 후속 열처리용 증기를 배출하는 배출구를 포함하는 제 4 배출수단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