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광간섭계에 사용하기 위한 공간위상천이장치Spatial phase shifter for real-time opticalinterferometry

본 발명은 공간위상천이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장치는 90도씩 위상천이된 복수개의 간섭무늬를 획득할 수 있는 공간위상천이장치에 있어서, 복수개의 간섭무늬를 얻기 위해 대응되는 복수개의 출사광의 광경로를 일치하도록 하는 광경로보상블록, 및 광경로보상블록으로 부터의 출사광의 끝단을 동일하게 하여 상기 간섭무늬의 영상왜곡을 방지하기 위한 왜곡방지블록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본 발명의 장치는 위상천이된 간섭무늬를 동일하게 하여 실시간 간섭측정이 가능하고 대부분의 간섭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여 활용도 측면에서 효율성을 갖는 효과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