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차원 이진 데이터 검색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high-dimensional binary data search

본 발명은 입력 정보를 분석하여 실수 벡터를 추출하는 실수 벡터 추출부, 상기 추출된 실수 벡터에 양자화 기법을 적용하여 이진 데이터로 변환하는 이진화부, 상기 변환된 이진 데이터의 신뢰도를 구하고, 그 신뢰도를 기반으로 하나 이상의 후보점을 생성하는 후보점 생성부, 상기 생성된 후보점 중에서 최근접 데이터를 선택하는 검색부로 구성되어, 이진 데이터를 추출하는 과정에서 손실되는 정보를 양자 비트로 표현하고, 이러한 양자 비트 표현에서 신뢰도를 계산함으로써 검색에 수반되는 연산량을 줄이며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