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조류 고농도 배양을 위하여 내부광원이 일체로 설치된 분산판을 가지는 광생물반응기Photobioreactor having baffles integrally provided with internal light source for high density cultivation of microalgae

본 발명은광이용효율 향상을 위한 LED(Light Emitting Diode)로 이루어진 내부 광원과 기체 및 미세조류 바이오매스의 교반효율 향상을 위한 분산판(Baffle)이 일체형으로 이루어져 미세조류 배양효율을 극대화시킨 광생물반응기에 관한 것으로, 미세조류가 성장할 수 있도록 내부에 공간을 가지고, 상부에 배양액 유입부 및 가스배출부가 형성되며, 하부에 배양액 유출부가 형성되는 반응용기; 상기 반응용기의 하부에서 마이크로버블을 공급하는 디퓨저; 및 상기 디퓨저의 상측으로 배치되는 LED를 이용한 내부광원이 설치된 하나 이상의 분산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