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속 펄스를 이용한 논데시메이션 필터NONDECIMATION FILTER USING PULSE TRAIN

디지털 논데시메이션 필터에 관한 것으로서, 연속 펄스를 이용하여 필터 탭이 구성된 논데시메이션 필터에 관한 것이다. 실시예에 따른 필터 회로는 하나 이상의 필터 유닛을 포함하고, 필터 유닛의 각각은 캐패시터를 포함하고, 상기 필터 유닛은 디지털 전류 신호를 입력받아 필터 계수에 기초하여 하나의 캐패시터에 상기 전류 신호를 충전시키고, 상기 하나의 캐패시터에는 다수의 샘플 각각에 대응하는 전하가 누적하여 충전되며, 상기 필터 계수는 상기 필터 유닛에 따라 한 샘플 간격씩 쉬프트되어 상기 필터 유닛에 제공되며,, 출력 펄스 신호에 동기화하여 충전된 캐패시터의 전압을 출력한다. 실시예에 따른 필터 회로에서, 필터 유닛의 각각은, 캐패시터와 디지털 전류 신호의 입력 사이에 위치한 제 1 스위치; 캐패시터와 출력 사이에 위치한 제 2 스위치를 더 포함하고, 제 1 스위치는 필터 계수에 기초하여 스위칭되고, 제 2 스위치는 출력 펄스 신호에 기초하여 스위칭되고, 캐패시터의 일 단은 제 1 스위치 및 제 2 스위치에 연결이 되고, 캐패시터의 다른 단은 그라운드에 연결이 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