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동 광가입자망에서 자동적인 선 할당 등화 지연 측정을위한 새로운 거리 측정 방법RANGING METHOD FOR ACQUIRING PRE-ASSIGNED EQUALIZATIONDELAY IN PASSIVE OPTICAL NETWORK

본 발명은 표준화에서 제안된 거리측정의 방법에 있어서 발생하는 창(window)의 개설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는 수동 광가입자망에서 자동적인 선 할당 등화 지연 측정을 위한 새로운 거리측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전체 거리측정과정에 있어서 등화 지연 측정 시에 발생되는 충돌을 막기 위해 개설되는 창의 크기를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표준에서 정의된 광 가입자망 유닛의 일련번호를 획득하지 못한 채 거리측정을 시작할 경우 광 가입자망 유닛의 일련번호 획득을 위해 이진 트리 메커니즘을 진행될 때 충돌을 피하기 위해 개설되는 창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이 제안된 방법은 추가적인 하드웨어가 필요 없고, 표준화에 규정된 거리측정방법을 지키면서 효율적이면서도, 설치기사가 필요 없이 전화국측 광종단장치가 자동적으로 선 할당 등화 지연을 성취하여 창의 크기를 줄일 수 있다. 서비스제공자가 광 분배 망을 설계할 때에 광 가입자망 유닛과 광 분배기의 위치를 줄여서 잘 포설할 경우 효율은 더 낳아질 수 있다. 표준화에서 제안된 거리측정의 방법에 있어서 발생하는 창의 개설의 문제를 전화국측 광종단장치가 자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함으로써 불필요한 인력낭비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