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 가시화 장치Visualization apparatus for transparent PEMFC

본 발명은 투명한 창을 이용한 Transparent PEMFC 연료전지 가시화 장치에 있어서 실제 PEMFC와 근접한 조건을 갖는 연료전지 가시화 장치를 제공한다. 더욱 상세하게는 고정 프레임에 의한 압력 분포에 관심을 두고 고정 프레임을 개선함으로써 연료전지 가시화 장치가 실제 PEMFC와 유사한 작동 조건을 갖추도록 한다. 본 발명의 연료전지 가시화 장치는 연료전지의 막전극접합체 양면에 각각 구비되며 반응기체와 생성물이 흐르는 채널이 형성된 집전판; 상기 집전판 바깥 면에 구비되는 투명판; 및 상기 집전판을 관찰하기 위한 가시화 창이 형성되며 상기 투명판 외측에 구비되는 고정 프레임;을 포함하며, 상기 가시화 창은 상기 고정 프레임을 관통하여 형성된 단일 창이 창살에 의해 분할되어 2개 이상 다수 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