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서비스에 대한 단축 정보 제공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VIDING SHORT INFORMATION TO IPTV SERVICE

본 발명은 사용자가 자신이 사용하던 서비스를 다른 사용자와 용이하게 공유할 수 있는 단축 정보를 생성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서비스의 단축 정보 생성 시스템은 단말로부터 사용자가 사용 중인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서비스에 접근하기 위한 단축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단말로 전송하는 단축 정보 생성부; 및 상기 단축 정보를 수신한 경우에 상기 단축 정보를 전송한 단말에 상기 사용자가 사용 중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