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재를 이용한 다면체형 트러스 구조체Polyhedron truss structure by using a sheet metal

이 발명의 판재를 이용한 다면체형 트러스 구조체는, 일정 폭과 두께를 갖는 판재(200)를 굽힘 성형하여 일정 경사각을 갖는 요부와 철부를 반복적으로 갖되, 요부와 철부의 정점에 평편한 접촉면(211, 212)을 각각 갖는 다수의 성형판(210)을 다면체 형상으로 정렬하되, 요부는 요부의 평편한 접촉면과 서로 겹쳐지고 철부는 철부의 평편한 접촉면과 서로 겹쳐져 각각 접합된 다면체형 트러스 코어(300)와; 요부의 평편한 접촉면과 접합되는 접촉면을 갖도록 직조 또는 타공 구조를 갖는 수평층(400)을 포함하며; 다면체형 트러스 코어와 수평층을 교대로 적층하고, 서로 간의 접촉면을 접합하여 구성된다. 이 발명은 내부에 주기적으로 배열되는 다면체형 트러스 코어가 비어 있는 구조를 가짐에 따라 경량, 내충격성, 흡음성, 열교환성 등을 갖는 금속 신소재의 기능을 갖기 때문에, 선박, 건축구조물, 비행기, 자동차, 인공 뼈대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