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속적 재료 공급식 가변적층 쾌속조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of Transfer type varialbelamination manufacturing

본 발명은 하나의 재료를 저장된 위치에서 절단 가공될 작업 위치로 공급하는 재료공급단계와, x축, y축, Θx축, Θy축의 4축 동시 제어 방식으로 구동하는 선형 열절단 시스템을 3차원 캐드 데이터에 따라 제어하여 재료의 일부분만을 가공하고, 상기 재료를 180°회전시킨 후에 상기 선형 열절단 시스템을 3차원 캐드 데이터에 따라 제어하여 상기 재료의 나머지 일부분을 가공함으로써 단위 형상층을 제작하며, 제작된 단위 형상층을 3차원 제작물의 각 위치에 위치하도록 이동 테이블에 적층한 후, 상기 이동 테이블에 적층된 재료의 상면을 접착 롤러를 이용하여 접착제를 도포하면서 하부의 재료와 밀착시켜 접착한다. 이러한 상기 과정은 최종 재료가 적층 및 접착되어 3차원 제작물이 완성될 때까지 반복 수행된다. 본 발명은 재료와 이송롤의 마찰 특성에 관계없이 원활한 재료 공급이 가능하고, 잔여 재료 제거 공정을 필요치 않게 하여 제작 시간을 단축시키며, 한 개의 적층 형상을 가지고 절단, 적층, 접착할 때에 발생되는 AUSL의 회전 및 비틀림 등의 형상 왜곡을 방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