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속판재의 이중곡률 성형용 유니버설 롤 셋과 이를 이용한성형방법Universal Roll Set for Metal Sheet Curving And MetalSheet Curving Method Thereby

본 발명은 판판한 금속판재에 곡면을 형성시키는 유니버설 롤 셋에 관한 것으로서, 일정간격을 두고 평행하게 설치되는 1쌍 이상의 받침대, 상기 받침대의 서로 마주보는 면에 설치되는 중심 롤, 상기 중심 롤을 각각 회전시키는 제1구동수단, 상기 중심 롤을 중심으로 상기 받침대에 배열 설치되는 복수개의 받침 롤, 상기 중심 롤을 상기 받침대의 표면에 수직한 방향으로 이동시키는 제1이송수단, 및 상기 복수개의 받침 롤을 상기 받침대의 표면에 수직한 방향으로 각각 이동시키는 제2이송수단을 포함한다. 이 금속판재 성형장치는 다양한 이중곡률 판재를 신속 정확하게 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