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조형물 제작용 가변 적층 쾌속조형장치VARIABLE LAMINATION MANUFACTURING APPARATUS FORFABRICATION OF LARGE 3-DIMENSIONAL OBJECT

이 발명은 대형 판형부재를 신속하고 용이하게 가공하여 조형할 수 있는 대형 조형물 제작용 가변 적층 쾌속조형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판형부재를 그 길이방향으로 왕복 이송시키는 제1 이송수단과, 제1 이송수단의 하부에 설치되어 판형부재의 폭방향으로 왕복 운동하는 제2 이송수단과, 판형부재의 폭방향을 그 중심축으로 하여 선회 운동하도록 제2 이송수단에 결합된 선회수단과, 판형부재를 그 폭방향으로 가로 질러 위치하여 그 폭방향으로 병진 운동하도록 선회수단에 링크 결합된 병진수단과, 병진수단의 일측에 결합되어 판형부재를 절단하는 절단수단과, 절단수단에 의해 절단된 판형부재들을 조형물이 형성되도록 순차적으로 적층하는 적층수단, 및 조형물에 대한 데이터를 저장하였다가 수단들의 작동을 제어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한다. 이 발명은 열선이 평행사변형 링크구조에 결합되기 때문에 매우 안정적일 뿐만 아니라 가공정밀도가 매우 우수하다. 또한, 평행사변형 링크구조의 길이조절이 가능하므로 소형 판형부재에서 대형 판형부재까지 다양하게 가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