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형 통신 네트워크 선택 장치 및 방법NETWOKRS SELECTION APPARATUS AND NETWOKRS SELECTION METHOD FOR SAVING ENERGY

에너지 절감을 위한 통신 네트워크 선택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통신 네트워크 선택 장치는 통신 네트워크 별로 통신과 관련된 작업을 실행하는데 소모되는 에너지 소모량을 산출하는 에너지 산출부; 및 에너지 소모량에 따라 복수의 통신 네트워크 중 상기 작업을 실행하기 위한 통신 네트워크를 선택하는 네트워크 선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