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넷수동형광가입자망과 무선 통신 시스템이 연동된 환경에서 실시간 와이브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채널 할당 시스템, 기지국 시스템, 광망 종단 장치, 광 회선 단말, 및 채널 할당 방법CHANNEL ALLOCATION SYSTEM, BASE STATION SYSTEM, OPTICAL NETWORK UNIT, OPTICAL LINE TERMINAL AND CHANNEL ALLOCATION METHOD FOR 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AND WiBro CONVERGED NETWORK

이더넷수동형광가입자망(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EPON)과 무선 통신 시스템(WiBro)이 연동된 환경에서 실시간 와이브로 방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채널 할당 시스템, 기지국 시스템, 광망 종단 장치(Optical Network Unit, ONU), 광 회선 단말(Optical Line Terminal, OLT) 및 채널 할당 방법이 개시된다. 채널 할당 시스템은 이더넷수동형광가입자망의 광 회선 단말(Optical Line Terminal, OLT)로부터 할당된 논리적 링크 식별자(Logical Link ID, LLID)를 유지하는 논리적 링크 식별자 유지부, 광 회선 단말(Optical Line Terminal, OLT)로부터 수신되는 패킷의 논리적 링크 식별자 및 유지된 논리적 링크 식별자에 기초하여 패킷을 필터링하는 패킷 필터링부 및 필터링된 패킷의 논리적 링크 식별자를 매체접근제어 패킷의 헤더부가 포함하는 연결 식별자(Connection ID, CID)에 동일하게 매핑하는 식별자 매핑부를 포함한다. 멀티캐스트, 수동형광가입자망(Ethernet Passive Optical Network, EPON), 와이맥스(WiMAX), 와이브로(WiB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