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 메시지 필터를 통해 시스템 상태를 전환하는 네트워크 중계 장치 및 방법NETWORK INTERCONNECTION APPARATUS FOR CHANGING STATE OF SYSTEM THROUGH PROTOCOL MESSAGE FILTER AND METHOD THEREOF

통신 메시지 필터를 통해 시스템 상태를 전환하는 네트워크 중계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네트워크 중계 장치는, 수신 패킷 내 헤더 정보에서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요청 및 응답과 관련된 통신 메시지를 검출하는 메시지 검출부; 및 통신 시스템이 아이들 모드 또는 슬립 모드로 전환된 상태에서, 통신 메시지가 요청과 관련된 메시지 타입인 경우 통신 시스템으로 액티브 모드로의 상태 전환을 명령하는 상태 전환 명령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