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곡률을 갖는 판재를 성형하는 성형공구와 이를 구비한성형장치 및 이들을 이용한 판재의 성형방법

Tools for manufacturing a doubly curved sheet metaland apparatus including it and method formanufacturing the sheet metal using them

본 발명은 금속판재의 굽힘변형원리를 이용하여 판재를 연속적으로 눌러 이중곡률을 갖는 판재를 성형하는데 사용되는 성형공구에 관한 것이며, 본 발명의 성형공구(100)는, 받침대(105)에 이동 가능하게 각각 고정되어 있으며 판재(101)를 수평으로 받쳐주는 2쌍의 받침 롤(102)과, 하우징(106)에 고정되어 있으며 판재(101)를 수직으로 눌러 굽힘변경시키는 1개의 중심 롤(103)을 포함한다. 본 발명의 성형공구는 2쌍의 받침 롤과 1개의 중심 롤을 통해 판재를 구속하지 않은 상태에서 판재를 연속적으로 눌러 이중곡률을 갖는 판재를 성형함으로써 성형시간을 단축하고 판재의 손실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