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판페어의 기계적 접합을 위한 장치Mechanical Conjunction Device For Sheet Metal Pair

본 발명은 박판페어에 대해 직접적인 소성 가공을 통해 결합을 하게 됨으로서 추가적인 재료의 공급 및 공정이 필요없는 박판페어의 기계적 접합을 위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 때 일단이 개방되고 원통형으로 된 케이스의 내부 중심에 부착된 원기둥 형상의 1차 펀치와 상기 1차 펀치에 끼워지는 원통 형상의 코일 스프링과 상기 코일 스프링과 일면이 밀착되고 양면이 판판한 원판 형상이며 중심에 구멍이 형성되어 상기 1차 펀치에 끼워지는 블랭크 홀더가 포함되는 1차 펀치부가 구성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상기 1차 펀치부의 하부에는 원기둥 형상이고 중심에는 관통구를 형성하되 상기 관통구의 상부는 V자 형태로 테이퍼졌으며 하부는 원통 형상으로 중간영역에 걸림홈이 구비된 채 길이 방향으로 양분된 다이가 구비된다. 또한 상기 관통구에 삽입되고 상부는 마름모 형상으로 상기 관통구의 V자 형태로 테이퍼진 경사면에 밀착되며 하부는 원기둥 형상이고 하단은 상기 관통구의 걸림홈에 끼워지도록 원판 형상의 걸림부가 형성된 2차 펀치와 상기 다이의 외주연에 끼워져서 양분된 상기 다이를 결합시켜주는 다수의 링이 포함되는 것이 특징이다.박판페어, 펀치, 다이, 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