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음운전 감지 장치 및 그 방법(DROWSY DRIVING DETECTION APPARATUS AND ITS METHOD)

본 발명은 졸음운전을 감지하는 기법에 관한 것으로, 운전자의 손 부분에 대해 적외선 LED를 발광하여 그 반사 신호를 수광하고, 그 수광 센서 값에서 노이즈를 제거하여 맥박 신호를 추출하며, 추출된 맥박 신호의 값을 기 설정된 기준값과 비교하여 졸음운전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운전자 손 부분에 대한 센싱을 통해 획득된 맥박 신호를 이용하여 졸음운전 여부를 효과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