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조도 환경에서의 워터마킹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FOR WATERMARKING IN VARIOUS ILLUMINATION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위치오차 다양한 조도 환경에서의 워터마킹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비밀키와 메시지를 이용하여, 한 프레임에 삽입할 워터마크 기본패턴을 생성하고, 기본패턴을 반복시킨 소정크기의 최종패턴을 생성하는 워터마크 생성부; 원본 영상 프레임을 바탕으로, 워터마크 삽입 위치에 해당하는 영역의 밝기 정보 데이터를 분석하여 복합적 마스킹 값을 구하는 마스킹부; 상기 마스킹부를 통해 계산된 각각의 가중치를 이용하여 최종적인 복합적 마스킹 가중치를 계산하는 복합적 마스킹 가중치 계산부; 및 상기 복합적 마스킹 가중치 계산부를 통해 계산된 값을 바탕으로, 원본 영상 프레임을 더해 워터마크 삽입 프레임를 생성하는 워터마크 삽입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