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곡부를 가지는 금속 멤브레인의 충격시험장치IMPACT TEST EQUIPMENT FOR THE CORRUGATED METAL MEMBRANE

본 발명은 굴곡부를 가지는 금속멤브레인의 충격시험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굴곡부를 가지는 금속 멤버레인의 굴곡부를 덮을 수 있도록 굴곡부를 수용하는 수용공간을 가지는 터널형 하우징과, 금속 멤브레인을 지지하도록 터널형 하우징에 결합되는 베이스와, 터널형 하우징의 내면과 굴곡부의 외면 사이에 배치되도록 수용공간에 설치되고 유체를 수용하기 위한 챔버 및 유체가 주입되도록 챔버와 연결된 주입구가 형성되어 있으며 챔버 내부의 압력변화에 따라 외형이 변형될 수 있는 가변형 몸체를 갖는 압력백과, 압력백을 팽창시켜 굴곡부를 가압할 수 있도록 주입구를 통해 챔버에 유체를 공급하며 굴곡부에 압력펄스를 부여하는 충격수단을 구비하는 것이 그 특징이다. 충격수단은 터널형 하우징의 상부에 결합되며 주입구를 통하여 압력백에 유체를 공급하는 유압실린더와,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이동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주입구의 방향으로 순간적으로 이동하여 굴곡부에 압력펄스를 부여하는 피스톤과, 유압실린더의 측면에 설치되는 릴리프밸브와, 유압실린더의 측면에 설치되어 유압실린더의 압력을 감지하는 압력게이지를 구비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터널형 하우징, 압력백, 충격수단 등의 간단한 치구 및 장비를 이용하여 굴곡부를 갖는 금속멤브레인의 충격 특성에 대해 간단하게 시험 평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