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게센서를 구비한 알람침대 및 이를 이용한 알람발생방법Alarm Bed having weight sensor and method for generating alarm signal using the same

무게센서를 구비한 알람침대 및 이를 이용한 알람발생방법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알람침대는 침대(110); 상기 침대에 구비된 무게센서(120); 상기 무게센서에 의하여 감지된 침대 무게가 소정 무게 이상인 경우를 판단하여, 알람 생성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어부(130); 및 상기 제어부(130)에 의하여 발생된 알람 생성 신호에 따라 알람 신호를 발생시키는 알람 발생부(140)를 포함하며, 본 발명에 따른 알람 침대는 침대에 구비된 무게 센서를 통하여, 사용자가 기상한 후 또 다시 취침하는 문제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 더 나아가, 복수 개의 무게 센서를 통하여, 사용자가 상체만 기상하는 경우 등을 효과적으로 감지하여, 사용자의 확실한 기상을 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