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 입자를 이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 및 그 제조 방법PLASMA DISPLAY DEVICE USING NANO PARTICLES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나노 입자를 이용한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 및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는 전면 기판 상부 일부에 형성되는 투명 전극; 상기 전면 기판 및 상기 투명 전극 상부에 형성되는 상부 유전체층; 및 이차 전자 방출 계수를 향상시키기 위한 금속 나노 입자들을 포함하며, 상기 상부 유전체층 상부에 형성되는 보호막층을 포함함으로써,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소자의 동작 전압을 낮추고, 방전효율을 증가시키며, 유지 방전 반응 시간을 줄이고, 어드레스 방전 지연 시간을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