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러 효과를 이용한 단말기간 무선 통신 방법 및 이를 위한 단말기WIRELESS COMMUNICATION METHOD USING DOPPLER EFFECT AND TERMINAL THEREFOR

본 발명에 따른 단말기간 무선 통신 방법은 소리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1단말기, 각각 집음기를 구비한 하나 이상의 제2단말기, 및 서버를 포함하는 무선 통신 시스템에서, 상기 제1단말기를 흔드는 제1 시간 기간을 포함하는 시간 기간 동안 상기 제1단말기에서 소리 신호를 발생시키는 단계; 상기 제2 단말기 각각에서 상기 소리 신호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제2 단말기 각각에서 상기 소리 신호의 기준 주파수에 대한 편차 주파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제1단말기와, 상기 제2 단말기 중 가장 큰 편차 주파수를 갖는 제2 단말기 사이에 상호작용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