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알콜-스티렌 블록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및 그에의하여 제조된 공중합체Manufacturing Method for Block Copolymer ofVinylalcohol-styrene and Copolymer thereof

본 발명은 비닐알콜-스티렌 블록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및 그에 의하여 제조된 공중합체에 관한 것으로 (a) 분자량 조절제를 첨가하여 비닐알콜 단량체를 텔로머화 반응시키는 단계와, (b) 텔로머를 생성한 후 스티렌과 원자이동 라디칼중합으로 블록공중합하는 단계와, (c) 단계 (b)에 의해 생성된 블록공중합체를 가수분해하는 단계를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비닐알콜-스티렌 블록공중합체의 제조방법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기존의 제조방법에 비해 제조 방법이 간편하고 경제적 측면에서 더 유리하며 두 블록의 분자량과 비닐알콜 블록의 신디오탁틱성이 조절된 비닐알콜-스티렌 블록 공중합체를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