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 단말기의 키패드 색상을 이용한 정보 전달 방법, 시스템 및 이에 적용되는 이동통신 단말기Method and system for transmitting information using color of keypad in moblie device, and mobile device applied to the same

이동통신 단말기의 키패드 색상 정보를 이용한 정보 전달 방법, 시스템 및 이에 적용되는 이동통신 단말기가 제공된다. 본 발명에 따른 이동통신 단말기의 키패드 색상 정보를 이용한 정보 전달 방법은 (a) 이동통신 단말기의 키패드 색상정보를 외부 서버에 요청하는 단계; (b) 상기 이동통신 단말기가 상기 외부 서버로부터 키패드 색상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c) 상기 수신된 색상정보에 따라 상기 키패드 색상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여기에서 상기 표시된 키패드 색상은 사용자가 기설정한 컨텐츠 정보에 대응하며, 본 발명에 따른 정보전달 방법, 시스템 및 이에 적용되는 이동통신 단말은 이동통신 단말기의 제한된 디스플레이 공간에서 사용자의 정보 접근성, 미적 요소 및 사용자 집중도 향상이 가능하다는 효과가 있다. 즉, 본 발명은 제한된 디스플레이만을 정보 제공 장소로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종래 기술에는 정보 전달에는 거의 활용하지 않던 키패드의 색상정보를 이용하여, 사용자가 앰비언트 정보를 전달받으며, 이를 기초로 필요한 수준의 상세 정보를 선택적으로 전달받을 수 있으므로, 작은 크기의 이동전화 단말을 통한 정보전달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키패드의 색상 변화를 통한 심미감 고취 및 이에 따른 흥미 유발 효과는 교육 등과 같은 유익한 컨텐츠 정보에 있어서 매우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