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공조제어 방법

Air-conditioning control method of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공조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배터리 SOC의 감소에도 실내온도를 적정범위로 유지하도록 공조시스템을 제어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의 전력에너지 부족으로 인한 의도하지 않은 공조시스템 OFF에도 객실온도가 급격하게 증가하지 않도록 제어함으로써, 승객을 과도한 열 변화에 노출 되지 않도록 하여, 승차 쾌적성을 안정적으로 향상 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