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구동 이동체를 위한 다중 충전-과금 시스템 및 방법Systems and Method for charging-billing of multiple power outlets for electric moving bodies

본 발명은 하나의 충전설비에 두 대 이상의 차량을 동시에 충전하며 여러 명의 사용자 정보와 전력정보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한 전기구동 이동체를 위한 다중 충전-과금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력공급 회사의 배전망으로부터 공급되는 전기를 전기자동차 충전용 전기로 변환하고 급전제어기를 포함하는 충전설비;차량에 전기를 공급하기 위한 충전용 장치들; 상기 각각의 충전 장치에 대응하여 구성되고 충전 장치를 통한 충전량에 따라 요금정산에 대한 내용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과금장치들;사용자의 정보를 확인/인증하고 충전에 따른 결제를 수행하기 위한 결제/인증 시스템 서버;충전설비와 차량의 정보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충전설비를 제어하는 충전소 관리 시스템 서버;를 포함하고,상기 충전용 인버터의 제어기에서 주기별로 각 사용자들의 충전 비율을 결정하고 사용자별 전력 이용비율에 따른 공급 전력량을 계산하여 제공하면, 충전 완료 후에 이를 기준으로 과금장치에서 최종 합산 전력량을 해당 사용자에게 부과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