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집전장치의 도로면과의 간격 유지 구조

STRUCTURE FOR KEEPING GAP FROM ROAD SURFACE OF POWER SUPPLY MODULE FOR ON LINE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은 집전효율을 높이면서도 주행중에 과속방지턱 등과의 충돌을 효과적으로 방지하는 한편 기타 외부충격에 대해 완충작용이 이루어지도록 하여 집전장치의 파손이 방지될 수 있도록 한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의 전기자동차 집전장치의 도로면과의 간격 유지 구조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비접촉 자기 유도 충전 방식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 상기 전기자동차의 리어액슬 하부측에 집전장치 장착을 위한 판스프링을 설치하고, 상기 판스프링에 집전장치를 장착하여, 집전장치에 가해지는 충격이 완충되면서 집전장치와 도로면 사이의 간격이 동일 간격으로 유지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