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전기자동차용 공통선 자계 차폐 장치SHIEDLING APPARATUS FOR COMMON RAIL MAGNETIC FIELD CANCELLATION OF ONLINE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의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공통선 자계 차폐 장치는 도로에 매설되어 도로의 길이 방향을 따라 연장되는 급전선; 상부 급전선과 절연된 상태로 상기 급전선의 아래쪽에 배치되는 급전 코어; 상기 급전 코어의 아래쪽에 배치되는 공통선; 및 상기 공통선의 위쪽에 배치되어 상기 공통선으로부터 방출되는 자계를 차폐시키는 차폐 부재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전기자동차의 주행을 감지하여 필요한 구간만을 급전하는 듀얼레일 방식의 온라인 전기자동차용 급전 레일의 공통선에서 방출되는 자계(EMF)를 차폐시킴으로써, 적정 수준 이상의 자계(EMF) 발생으로 인한 유해성을 차단하여 안정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