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 액상 화물 운반을 위한 비혼합 피스톤 액체와 구동 기체를 이용한 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Cargo Handling System for High Pressure Liquid Cargo Using Immiscible Piston Liquid and Driving Gas

본 발명의 목적은 고압 액상 화물을 이와 혼합하지 않는 피스톤 액체를 이용하여 용기로 밀어넣어 선적하거나 또는 용기로부터 밀어내어 하역할 수 있도록 하되, 안내판을 사용하여 액적의 발생을 억제하고 또한 최종적으로는 액적을 제거함으로써, 고압 액상 화물과 피스톤 액체 간의 분리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고압 액상 화물의 순도를 높일 수 있는, 고압 액상 화물 운반을 위한 비혼합 피스톤 액체와 구동 기체를 이용한 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를 제공함에 있다. 본 발명의 고압 액상 화물 운반을 위한 비혼합 피스톤 액체와 구동 기체를 이용한 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는, 고압 액상 화물을 수용하며, 화물 배관(11)을 통해 화물 수용 기지(10)와 연결되어 화물 밸브(12)에 의하여 그 내부로 화물을 유입받거나 배출하는 화물 수용 용기(100); 피스톤 액체를 수용하며, 피스톤 액체 공급 배관(21)을 통해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에 연결되어 피스톤 액체 공급 밸브(22)에 의하여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 내로 피스톤 액체를 공급하거나, 피스톤 액체 회수 배관(23)을 통해 피스톤 액체 회수 밸브(24)에 의하여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 내의 피스톤 액체를 회수하는 피스톤 액체 수용부(20); 구동 기체를 수용하며, 구동 기체 배관(31)을 통해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에 연결되어 구동 기체 밸브(32)에 의하여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 내로 구동 기체를 공급하는 구동 기체 수용부(30);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 때, 상기 화물 수용 용기(100)는 그 내부에 화물이 수용되는 본체(110)와, 상기 본체(110) 내에 구비되어 화물이 지그재그 방향으로 흐르도록 흐름을 안내하되, 주요 흐름을 통과시키는 흐름 통로(121) 및 상기 흐름 통로(121)보다 상대적으로 작은 면적을 가지며 액적을 모아 통과시키는 액적 통로(122)가 형성된 다수 개의 흐름 안내판(120)과, 화물이 유입 및 배출되는 위치에 각각 구비되어 액적을 응결하는 액적 응결판(130)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