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압액상화물 비상방출 시스템Blowdown system for high pressure liquid cargo

본 발명은 고압액상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의 고압액상화물 비상방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유지 보수나 비상시에 고압액상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의 화물 저장소에 저장되어 있는 고압액상화물이 안전한 예비 화물 저장소로 방출되도록 하기 위해 피스톤 유체를 이용해 화물 저장소 내 고압액상화물을 밀어 내고, 감압밸브와 예비 화물 저장소 사이에 구비되는 배기관에 오리피스 및 파괴판을 설치하여 배기관과 화물 저장소 내에 발생할 수 있는 급격한 압력강하에 의해 드라이아이스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고압액상화물이 예비 화물 저장소로 효과적으로 방출될 수 있는 고압액상화물 비상방출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고압액상화물 비상방출 시스템은 고압액상화물을 수용하며, 화물 배관을 통해 화물 수용 기지와 연결되어 화물 밸브에 의하여 그 내부로 화물을 유입 받거나 배출하는 화물 저장소(100)가 구비되는 고압액상화물 선적 및 하역 장비에 있어서, 피스톤 유체를 수용하며, 피스톤 유체 주배관(420)을 통해 상기 화물 저장소(100)에 연결되어 피스톤 유체 밸브(410)에 의해 상기 화물 저장소(100)로 피스톤 유체를 공급하는 피스톤 유체 저장소(400); 상기 화물 저장소(100)에 수용되어 있는 상기 고압액상화물이 감압밸브(200)에 의해 배기관(110)을 지나 저장되는 예비 화물 저장소(300); 상기 감압밸브(200)와 상기 예비 화물 저장소(300) 사이에 연결되는 상기 배기관(110) 내부에 설치되는 오리피스부(500); 상기 오리피스부(500)와 상기 예비 화물 저장소(300) 사이의 배기관(110)이 폐쇄되도록 설치되는 판형상의 파괴판(600); 을 포함하여 형성되며, 상기 감압밸브(200) 및 상기 오리피스부(500) 사이에는 부동액이 채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