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화광 흡수체 거울과 광학 필터를 이용한 극초단 광섬유 레이저 공진기The ultrafast fiber laser resonator based on saturable absorber mirror(SAM) and optical filter

본 발명은 포화광 흡수체 거울과 광학 필터를 이용한 극초단 광섬유 레이저 공진기에 관한 것으로, 레이저 펌핑 광을 출사하는 펌핑 광원, 상기 펌핑 광원에서 출사되는 펌핑 광의 파장을 공진기 내부로 입사시키는 파장분할기, 상기 파장분할기를 통해 입사하는 광을 이용하여 발진기 내부 공진 광을 증폭시키는 이터븀 첨가 광섬유, 공진기 광경로를 구성하는 단일 모드 광섬유 및 공진기 내부 광을 모드 잠금하기 위한 펄스 발진부;를 포함하여 공진기를 구성하고, 상기 펄스 발진부는, 편광을 조절하여 원하는 경로를 설정하는 파장판(wave plate), 한 방향 공진을 유도하는 광 차폐기(optical isolator), 공진을 통해 넓어지는 스펙트럼의 양 끝단을 제거하여 안정적인 공진이 가능토록 하는 광학 필터(optical filter) 및 광량 기반 모드 잠금 현상을 유도하기 위한 포화광 흡수체 소자를 포함하여 구성된다.